반응형
오랜만에 Flutter를 업데이트 했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.
검색해보니 Flutter 2.8 부터 발생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.
증상
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빌드에 실패합니다.
Launching lib/main.dart on macOS in debug mode...
\--- xcodebuild: WARNING: Using the first of multiple matching destinations:
{ platform:macOS, arch:x86\_64, id:6E3FAE97-FFAB-5FD7-943C-87D3A29F8C7E }
{ platform:macOS, name:Any Mac }
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x86\_64:
"\_\_\_gxx\_personality\_v0", referenced from:
getAppWindow()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\_\_\_\_Z10moveWindowP8NSWindow\_block\_invoke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setSize(NSWindow\*, int, int)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getScreenInfoForWindow(NSWindow\*, \_BDWScreenInfo\*)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setPositionForWindow(NSWindow\*, \_BDWOffset\*)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\_\_\_\_Z20setPositionForWindowP8NSWindowP10\_BDWOffset\_block\_invoke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setRectForWindow(NSWindow\*, \_BDWRect\*) in bitsdojo\_window\_macos(bitsdojo\_window.o)
...
ld: symbol(s) not found for architecture x86\_64
clang: error: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(use -v to see invocation)
note: Using new build system
note: Planning
note: Build preparation complete
note: Building targets in dependency order
\*\* BUILD FAILED \*\*
Building macOS application...
Exception: Build process failed
해결 방법
XCode를 실행합니다.
$ open macos/Runner.xcworkspace/
XCode가 실행되면 Build Phases
를 찾아서 이동합니다.
그 다음 Link Binary With Libraries (1 items)
에 libc++.tbd
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.
이제 다시 빌드해보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
반응형
'개발 > 플러터(Flutter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Flutter) Auto Route 사용하기 (0) | 2022.03.30 |
---|---|
플러터 최강 code generator freezed 사용하기 (0) | 2022.03.08 |
플러터로 명함앱 만들기 (0) | 2021.11.18 |
Flutter 앱 개발을 정말 쉽고 빠르게 시작하기: Get CLI for GetX (0) | 2021.11.07 |
Flutter로 Android 런처 만들기 (0) | 2021.10.09 |